[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가 오는 25일 현대홈쇼핑에서 오전 7시15분에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에 함유된 시서스 추출물은 올해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업체관계자는 “실제 과체중 3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섭취 4주만에 체중 4.35kg 감소, 체지방 5.1%가 감소된 것을 확인한 결과가 있다"며 "해당 시험에서 섭취 8주 후에는 체중 7.4kg 감소, 체지방 7.9% 감소했으며 허리둘레 8.6cm(약 3.4인치)가 감소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다만, 업체 관계자는 “시서스가 화제에 오르며 시서스가루나 환, 타블렛 형태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식약처 허가 제품의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식약처에서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인증 신청이 들어오면 정해진 절차에 따라 원료, 제조방법, 인체적용시험 등을 평가하고 검증한다. 이와 같은 검증 절차를 통과하면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제품 패키지에 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서스는가루나 알약 형태로 먹는 경우가 많으나 식약처에서 권고한 일일섭취량은 추출물로서 300mg”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