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나이가 들수록 무릎이나 허리 관절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그냥 나이탓이라고 생각하면서 민간요법, 파스, 찜질 등과 같은 임시방편으로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통증들을 결코 가볍게 넘겨서는 안된다. 17일 sbs ‘모닝와이드’에서는 퇴행성 관절염에 대해 소개를 했는데 이들 통증의 전조들이 퇴행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갑작스럽게 관절이 부어오르고 움직일때마다 소리가 나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의심을 해봐야 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한다. 이러한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먼저 양반다리, 쪼그려 앉기, 뛰어내리기, 무거운 물건 들기 등 관절에 무리가 가는 생활 습관을조심해야 한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보스웰리아’는 이러한 관절에 생긴 염증을 완화할 뿐 아니라,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 생성 자체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중동 등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나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채취해 굳힌 것이라고 한다. 2년에 한 번 500g 미만 소량 채취되는 귀한 재료이며 이러숨은 효능 중의 하나가 관절 염증을 완화하는 ‘보스웰릭산’ 성분이다. 실제 45세~72세 이상 남녀에게 테스트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남성 12명 여성 18명 이상 총 30명을 대상으로 관절이 불편한 사람에게 약 8주간 인체적용 시험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관절, 통증, 붓기, 활동장애 항목이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섭취 중단 1개월 후에도 개선된 상태가 유지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보스웰리아는 관절 및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이 입증된 성분이다. 그러나 시중의 보스웰리아 제품이 모두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니 제품 구매 시 신중하기 바란다. 보스웰리아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얻고 싶다면 건강기능식품으로 표기된 제품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보스웰리아는 프롬바이오 공식몰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