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정부는 작년 사립유치원 파동에 따른 ‘사립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의 핵심으로 국공립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공급 확대 방침을 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분양을 앞둔 신규 아파트에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조성이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청약 신청을 마감하고 정당계약을 앞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도 작년 11월 광양시와 협의해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키로 했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사립 어린이집에 비해 장점이 많다. 국가에서 감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투명하며 교육 프로그램도 체계적으로 수립된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조성되면 모집 인원의 대다수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해 자녀를 유리하게 입학시킬 수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 입학 조건이 까다롭고 경쟁률이 높은 것을 감안하면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의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은 큰 수혜로 다가갈 전망이다.

한편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는 전용면적 60㎡~84㎡, 총 33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탁 트인 광양만과 아름다운 이순신대교 브리지뷰를 영구적으로 조망할 수 있으며 남향 위주 단지 설계로 채광도 우수하다. 지역 내 선호도 높은 판상형 4bay 특화 설계도 갖췄으며, 최신 홈 IOT 시스템을 구축해 실거주자의 삶의 질을 높여준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외에 맘스 카페, 어린이 공부방,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에듀 커뮤니티를 조성했다. 또한, 아이들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렛츠고 리딩(빅캣영어) 강의 프로그램까지 지원한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관계자는 “국공립 어린이집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교육 특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견본주택 방문으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자녀를 둔 인근 포스코광양제철소ㆍ여수국가산업단지 근로자들은 물론 인근 여수, 순천 지역 주민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한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는 당첨자 발표를 마치고 정당계약을 앞두고 있다. 자세한 분양 정보 및 계약 일정 문의는 광양시 중동에 위치한 견본주택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