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규제 잇따르자 뛰어난 투자처 찾아… 똘똘한 오피스텔 인기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주택시장 투기수요를 잡기 위한 규제가 잇따르자 다양한 정주여건을 갖춘 동시에 상품성까지 우수한 오피스텔을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정부의 강력한 규제 속에서 투자열기가 수익형부동산 시장으로 옮겨 가면서 똘똘한 한 채의 인기가 오피스텔에도 적용된 것.

지난해 9월 분양한 KCC건설이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선보인 ‘안양 KCC 스위첸’ 아파텔은 안양역, 명학역 등 역세권 입지와 안양1번가, 롯데백화점 등 몰세권, 명학공원 등 공세권까지 다양한 인프라를 낀 입지적 장점이 돋보였다. 또 안양권 최초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와 코어형 계단식 구조 등 특화설계까지 더해져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시설로 주목을 끌었다. 이 오피스텔은 307실 모집에 2만2445건이 접수돼 평균 73.11대 1, 최고 198.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조기 완판(완전판매)됐다.

내년 4월 입주 예정인 경기 수원시 이의동 광교신도시의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오피스텔의 분양권에는 웃돈도 붙었다. KB리브온에 나온 전용 84㎡(13층) 매물은 현재 분양가보다 1억원이나 오른 5억8,770만원에 가격이 형성돼 있다. 광교호수공원과 사색공원이 인접한 공세권에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가까운 역세권, 롯데아울렛과 갤러리아백화점(예정) 등 몰세권까지 더해져 인프라가 뛰어났다. 상품 역시 3룸으로 2~3인 가구가 거주해도 충분한 공간으로 선보이고 테라스, 드레스룸, 팬트리 등(타입별 상이) 아파트와 다름 없는 설계를 도입했다.

업계관계자는 “오피스텔 투자의 관건은 공실 리스크를 줄이는 것인데 임차인이 선호하는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단지에 투자자들이 몰리는 것도 이 때문”이라며 “단지 안팎으로 다양한 정주여건을 품은 오피스텔이 큰 인기를 누리는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홍보관에도 똘똘한 한 채를 찾는 부동산 투자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2020년 개통 예정된 지하철 5호선 연장(하남선) 풍산역 초역세권 오피스텔 ‘빌리브 하남’의 강남홍보관이다.

이 오피스텔은 바로 앞 5호선 풍산역(예정)을 통해 광화문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하기 수월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 도로망도 우수해 강남까지 3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또 풍산초, 덕풍중, 풍산고 등 다수의 학교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학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스타필드 하남과 이마트 등 신세계 쇼핑벨트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몰세권, 3만여평 규모의 시각공원이 인접한 공세권 오피스텔이기도 하다.

단지 내부도 각종 커뮤니티를 도입하고 설계 특화도 더해져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전망이다.‘빌리브 하남’은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건축가이자 도시설계자인 '프리츠 반 동겐(Frits van Dongen)'과 협력해 단지를 디자인했다. 단지 내부에 중정 공원이 마련돼 있고 중정 내 게스트 하우스, 클럽라운지로 활용 가능한 '파티오하우스', 스카이가든, 루프탑 가든 등 여가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입주민들과 공유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 ‘빌리브 클럽’도 조성된다. 이곳에는 비즈니스와 여가활동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공유오피스, 라이브러리가 마련되며 입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스카이피트니스와 요리공간을 제공해주는 공유키친도 설계된다.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미디어룸(방음실), 게임룸 등도 들어선다.

또 획일화된 설계가 아닌 나만의 주거공간을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수요자들에게 주목 받는 요소다. 3.2~5.9m의 층고, 듀얼스페이스(다락), 5m 광폭의 테라스하우스, LDK 구조(Living Dining Kitchen)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한편 ‘빌리브 하남’은 스타필드, 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랜드마크 시설만을 선보여 온 신세계건설이 짓는 프리미엄급 아파트형 수익상품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며 현재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하남시 신장동 94번지(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하며 강남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8-35에서 운영 중이다. 계약조건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자를 대상으로 신세계 브랜드 바우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 피코크·노브랜드·이마트24 제품 교환권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VIP PASSPORT 무료가입권을 제공하며 아쿠아필드 하남점의 찜질스파 이용권, 스타벅스 교환권도 제공돼 다양한 브랜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