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경청하겠습니다"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KB국민은행은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제 6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KB호민관(고객패널)’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KB국민은행의 대표적 고객 패널 제도이다. 2014년부터 시작한 KB호민관은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변화들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제 6기 KB호민관의 주요 활동은 서비스 체험 및 고객 인터뷰, 인터넷 조사 등을 통해 주제별 활동 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 참석, 매월 정기모임 및 수시과제 수행, 신상품 및 신규서비스 FGI 참여 등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이다.

지원방법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 새소식 > 제 6기 KB호민관(고객패널) 모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을 선발하며, 최종 결과는 4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제 6기 KB호민관 고객패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 등 고객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 수 있었다”며,“KB국민은행에게 소중한 이야기를 들려 주실 고객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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