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올해 세무사 자격 시험 합격 인원은 지난 해에 비해 70명(11%) 늘린 700명으로 확대, 결정됐다. 또 내년 공인회계사 최소선발 예정 인원은 13년만의 최대치인 1,000명(기존 850명)으로 증원됐다.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등 재경전문가 관련 자격 시험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이유다.

종로3가에 위치한 회계사, 세무사, 재경관리사 전문교육학원인 KG에듀원 경영아카데미 (구 미래경영아카데미)는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 등 재경전문가로서의 지식과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재경관리사, 세무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오프라인 강의와 설명회를 열고 회계사인강, 세무사인강 패키지 프로그램은 '0원 패스'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재경관리사 준비과정은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 등의 과목을 현직 회계사, 세무사 출신의 교수들이 직접 강의하며 오프라인 강의 외 PC와 모바일에서 복습이 가능한 동영상 강의를 모든 수강생들에게 제공한다. 이론과 문제풀이 위주로 8주간 진행되는 단기완성 코스로, 가격을 기존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낮춰 수험생들의 부담을 대폭 줄였으며 재경관리사 학원 개강일은 3월 25일이다.

 

또 3월 25일에는 2019 세무사 1차 시험을 위한 세무사 하드캐리반도 개강된다. 시험 전까지 문제 푸는 연습만을 원하는 경우, 체계적인 시간 관리 및 복습이 필요한 경우, 여러 유형의 문제를 경험하고 싶은 경우 하드캐리반을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매일 테스트를 통한 일일학습 체크, 엄선된 실전 대비 모의고사를 통해 다가올 세무사 1차 시험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5월 4일 시행되는 세무사 1차 시험을 대비하는 세무사시험 준비과정은 ‘하드캐리반’과 더불어 2020년 세무사1차시험 대비를 하는 세무사 ‘입문반’, ‘기본반’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세무사 하드캐리반은 4~5주 동안 다양한 문제풀이와 실제 시험과 동일한 조건으로 훈련이 가능한 KG에듀원 경영아카데미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기존 수강생들을 통해 높은 만족도와 학습효율이 입증됐다. 또한 입문반은 회계원리, 재정학입문 등 기초를 다지고 시작하는 수험생의 합격율이 훨씬 높다는 데 착안해 세무사학원 KG에듀원 경영아카데미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다. 4월 6일 주말 입문반부터 개강을 시작한다.

KG에듀원 경영아카데미 관계자는 “같은 회계사시험, 세무사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 하더라도 본인의 학습 패턴이나 커리큘럼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학습효과는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다”며, “수험생들이 최적의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학습 프로그램을 세분화하는 한편,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강의와 복습, 연동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담임 교수가 상주하는 시스템, 모의고사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을 관리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세무사학원, 회계사학원 KG에듀원 경영아카데미는 특화된 커리큘럼 뿐만 아니라 세무사시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스로 2020년 세무사 시험 합격을 위한 수험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세무사 학습전략 설명회, 기타세법 공개특강도 함께 진행한다. 세무사 학습전략 설명회는 3월 30일 주말반 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 2일, 24일, 27일까지 총 4회 진행되며 세무사 시험제도와 합격 이후 시장 전망, 준비 방법 등에 대해 현직 교수로부터 컨설팅 받을 수 있다. 기타세법 공개특강은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국세기본법, 국세징수법 등에 대해 현역 CPA, CTA 출신의 교수진이 직접 강의에 나선다.

오프라인 강의와 설명회 외 온라인 인강 프로그램으로 회계사인강, 세무사인강 패키지 프로그램인 '0원 패스 과정’을 제공한다. 수험생들이 학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2022년까지 수험생이 합격하게 되면 비용이 그대로 환급 가능하며, 최연소 수석합격시 200% 환급을 최대 3년 보장해주는 특별혜택도 주어진다. 특히 각 커리큘럼에 대한 전범위, 전과목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인강은 KG에듀원 경영아카데미가 유일하다. 또한 스스로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는 온라인 전국모의고사, 일일테스트, 토익강의 1개월, 교재배송비 무료 6장 쿠폰 등 학습 케어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KG에듀원은 법검, 교원임용, 회계ㆍ세무사, 평생교육, HRD, IT정보보안, 네트워크, 시스템, 자바, 데이터베이스, 코딩 등 직업능력개발 교육의 통합을 이룬 종합 교육기업이다. 최근 KB증권을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해 2020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