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한국어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하신 분들은 한국어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 않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가공인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도서출판 참은 SBS ‘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이며 최신 3개년 기출문제와 개념정리 및 해설을 망라한‘야이합’(야! 이거만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어)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시험(공식명칭: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교재를 2018년 출간했다. 이 책은 한국어교재 스테디셀러로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해설교재와 해설강의 반복수강과 반복학습을 통해 핵심개념들과 친숙해지가 핵심이다.

도서출판 참 발간‘야이합’(야! 이거만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어) 교재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공부하지만 막연히 시작하여 자격증과 시험제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대다수의 수험생을 위한 한국어교원 3급자격증 가이드를 수록하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양성과정 이수절차, 한국어교육능력시험 정보 및 자격증 취득 후 승급 절차와 진로 등을 제시했다.

둘째는 영역별 총평과 학습중점을 기술해 효과적 학습방향을 정립했으며 최신 3개년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시험의 모든 문항과 개념 정리, 문제에 적용하여 정‧오답을 구별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를 완전히 마스터할 수 있게 했다.

셋째는 2교시 113번 교수안 작성 주관식 문제에 대한 작성 팁(tip)과 문항분석, 예시답안을 제시했으며, 넷째, 학습 범위에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한국문화’영역에 대한 필수학습목록을 나열했다. 마지막으로는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시험에 수록된 3개년 문항중 반복 출제되거나 수험생들에게 생소하여 정리가 필요한 신유형 문항에 대한 저자 직강도 제공한다.

도서출판 참 관계사인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원에서는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3월 27일 개강한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 온라인교육으로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실업자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신청가능하다. 일반자비부담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대상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사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