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나들이 하기 좋은 대표적인 관광도시 부산. 해운대 바다와 국제시장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그 중에서 젊은 청춘들의 메카인 부산 서면은 여러 볼거리와 관광객들을 겨냥한 이색적인 음식점이 많아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중이다.

부산 서면 지하철역 6번출구에서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서면 음식집 라짜이마라훠궈는 줄서서 먹는 음식점으로 알려지면서 매운 맛의 마라훠궈를 찾는 사람들의 호평을 듣고 있다.

부산 서면 맛집 라짜이마라훠궈가 자랑하는 대표메뉴인 라짜이마라훠궈전골은 사천식 양고기 마라훠궈로 각종 채소들과 양고기, 양갈비가 들어가는데 중독성 있는 깊고 진한 맛의 육수에 누구나 한번 먹어보면 또 다시 생각나게 하는 마성의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마라롱샤, 마라샹궈 등 다양한 매운맛의 사이드메뉴와 꿔바로우, 샤오롱바오 등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메뉴들도 있어 함께 곁들이기 좋다.

가게 입구에는 예로부터 화재와 재앙을 막는다는 전설속의 동물인 해치상이 놓여져 있는데 젊음의 거리 서면에 맞게 해치상을 쓰다듬으면 연인이 생긴다는 전설이 있다는 문구가 같이 놓여있고 관련된 sns 이벤트도 진행 중어서 더욱 인기라고 한다.

서면 맛집 라짜이마라훠궈 관계자는 “호기심에 맛을 봤다가 여러 번 찾는 손님들이 많고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마라훠궈라 중국식 향신료에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다”면서 “모임장소,회식장소 등 각종 단체모임 장소로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짜이마라훠궈전골은 소자본 창업 문의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