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6 (수)
전력거래소, 상반기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 개최
전력거래소, 상반기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 개최
  • 이송훈
  • 승인 2019.03.14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열린 ‘전력거래소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 장면
지난 11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열린 ‘전력거래소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 장면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전력거래소가 최근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을 앞두고 전국의 ‘핵심 전력인재 찾기’활동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

거래소에 다르면 전국 각 대학에서“전력산업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주제로 이사장 특강, 채용요건 및 인재상 소개, 전력거래소 신입직원과의 대화 순서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3월 11일 고려대에서 진행된‘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에서 200석 규모의 강당 좌석이 꽉 들어차 본 행사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은 이날 강의에서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될 전력산업의 미래와 전력거래소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특히, 과거 일방 통행형 전력망 중심 전력시장에서 재생에너지가 확대되고, 수요반응(DR), ICT 기술을 활용한 프로슈머의 등장 등 다양한 사업자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면서 미래 전력시장은 시장·계통·계획을 아우르는 전력거래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강조 하였다.

이날 채용설명회에서는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 특강 뿐만 아니라, 신입직원들이 멘토로 나서 취업준비생들에게 전력거래소의 입사과정 및 회사생활을 들려주는 신입직원과의 대화 및 Q&A 순서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전력거래소는 3월 11일 고려대를 시작으로, 18일(월)에는 건국대와 연세대에서, 19일(화)에는 서울대와 한양대에서‘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향후 채용일정 확정 시 전국 각 대학별로 채용설명회를 희망하는 학교를 중심으로 추가적으로 개최하고, 혁신도시 공공기관 합동채용회 등에 적극 참여하여 우수인재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2019년 상반기 채용공고는 3월말∼4월초에 전력거래소 채용정보 홈페이지에 게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