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0 (목)
서울 서북권 新 주거지 홍제동 랜드마크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홍제동 일대 재개발 사업 통해 신흥주거지 ‘탈바꿈’…오는 18~20일 정당계약 실시
서울 서북권 新 주거지 홍제동 랜드마크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 이송훈
  • 승인 2019.03.11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노후화된 주택이 많았던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일대가 변신을 꾀하고 있다. 지난 2월 분양한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를 시작으로 이른바 ‘상전벽해’를 앞두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도심 접근성은 좋지만 낡은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많았던 서대문구 홍제동은 최근 재개발 사업 등을 통해 서울 서북권 신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홍제동 일대는 수십 년 간 신규 아파트 공급 소식이 전무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자연스레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에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홍제동의 재개발 정비사업 소식에 기대감이 확산되며 인근 지역의 아파트 값이 높아지고 있다”며 “현재 상황을 기반으로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역세권, 1,000가구 이상 대단지 등 높은 미래가치를 품은 아파트로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입지적 가치 이외에도 역세권, 중소형 위주, 대단지 등 다양한 장점을 인정받으며 우수한 청약 결과를 나타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청약접수 결과 26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2,930명이 청약에 나서 평균 11.1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해당지역 청약마감을 달성했다. 특히 전용 39㎡ 타입은 최고 경쟁률인 57.14대 1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효성중공업의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270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다. 이중 41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는 정당계약이 진행될 계획이다.

단지는 다양한 장점이 결합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시선을 끈다. 먼저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췄다. 초역세권 아파트는 출퇴근은 물론 역 주변에 형성된 상권도 쉽게 이용 가능해 주거선호도가 매우 높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위치한 만큼 교통 및 주거 편의성이 높은 아파트다. 이에 홍제역을 이용한 종로 등 주요 업무지구로는 10분대, 신사 등 강남 지역으로 2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 내부순환로 홍제IC, 홍은IC를 통한 차량이동도 수월하다.

이와 함께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 1천 세대 이상 대단지로 구성되는 것도 주목된다. 대단지로 구성되는 아파트의 경우 공용 관리비를 다수의 입주민이 나눠서 부담하기 때문에 생활비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 등 주민편의시설도 확보돼 쾌적한 여가공간이 제공된다는 장점도 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인근에 인왕초, 인왕중 등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먼저 도보 5분 거리에 인왕초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도보권에 인왕중이 있으며 서대문도서관도 주변에 위치한 만큼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뒤편에 인왕산 등산로가 위치하며 안산, 백련산이 인근에 위치한 명실상부한 숲세권 아파트다. 또한 홍제천 물길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도로, 산책로와 각종 휴게시설도 갖추고 있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단지 중앙 및 주민공동시설과 연계한 광장과 다양한 식재들이 조화를 이룬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공간 및 유아놀이터 공간이 조성되며 단지 내 피트니스, GX룸,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을 통해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에서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도 나섰다. 태릉 현대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49∼84m² 1,308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56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재개발 단지임에도 웬만한 신규 아파트 전체 물량과 비슷한 규모의 일반 분양이 마련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757에 위치하며, 오는 2021년 12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