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구이ㆍ더덕구이ㆍ황태해장국 등이 주요 메뉴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동해바다 여행지로 손꼽히는 속초는 국내에서도 아름다운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신선한 식재료가 어울어진 이곳은 식도락 여행이 가능하다.

해산물이 풍부한 속초는 매우 많은 음식점들이 있다. 하지만 여행지에서 진정한 맛집을 찾아내기는 매우 어렵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왕가수라청’은 이러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3대째 내려오는 속초 맛집으로 유명하다.

‘왕가수라청’은 속초시, 한국관광공사, 평창동계올림픽 모범우수 업체로 선정되어 있으며 MBC, KBS 등에 소개가 많이 되어 믿고 방문해도 좋은 음식점이다.

‘왕가수라청’ 관계자는 “지난달 방영된 KBS 2TV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코너에 방영되어 많은 방문객들이 붐비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메뉴는 3대째 비법으로 구운 황태구이, 뽀얀 국물에 시원한 맛을 첨가한 황태해장국, 신선한 더덕구이이며, 추가로 제공되는 재철나물로 이루어진 30가지 기본반찬이다.

이어 관계자는 “메인 재료인 황태 관리를 철저히 하며, 모든 식재료를 ‘왕가수라청’ 대표가 직접 선택하고, 준비한다”고 덧붙였다.

왕가수라청은 플라자CC설악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사평 교차로에서 남동쪽 신흥1리 한옥마을 바로 앞이다.

단체 아침식사가 가능하며, 예약은 필수이다. 전화번호와 위치는 홈페이지를 참조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