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과 스타트업 기업 지원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신한은행은 6일 서울 성동구 소재 언더스탠드에비뉴에 위치한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청년 창업교육 프로그램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디지털라이프스쿨’ 은 20세부터 39세까지 청년 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디지털라이프스쿨’ 1, 2기 총 210명의 청년들을 선발해 산업 분석, 비즈니스 모델 개발, 데이터 분석, 마케팅, 법률 등 다양한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해 총 85개의 아이템을 사업화했다.

이러한 성과는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스타트업 기업의 평균 고용효과 3.2명을 감안했을 때, 약 270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셈이다.

이번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에는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 120여 명이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에 '혁신하는 창업가를 위한 네비게이션’을 슬로건으로 하여 청년 창업가들이 혁신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강의, 전문가 1:1 코칭,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 분석 등 다각도의 지원과 혜택을 12주에 걸쳐 제공한다.

또한 특강과 토크 콘서트 등을 통해 디지털라이프스쿨 출신 CEO는 물론, 유명 스타트업의 CEO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창업과 성공으로 향하는 최단거리를 찾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업과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가장 든든한 동반자로서 그 꿈이 실현될 때까지 응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