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0 (수)
넥슨, 모바일 MMORPG ‘AxE(액스)’ 글로벌 정식 서비스
중국, 베트남 제외한 전 세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동시 출시
넥슨, 모바일 MMORPG ‘AxE(액스)’ 글로벌 정식 서비스
  • 정석이
  • 승인 2019.02.21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하며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등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넥슨은 이번 ‘액스’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위해 각 시장의 유저 특성에 맞춰 기존 콘텐츠를 개선했고, 캐릭터 외형 변경, 영문 보이스 녹음 등 다각도로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필리핀,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 소프트 론칭을 진행했고, 현지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다“며 “일본 현지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이어오고 있는 만큼 이번 글로벌 정식 서비스에서도 현지 유저들과 소통해 나가며 안정적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현지명 ‘페이스(FAITH, フェイス)’로 출시된 ‘액스’는 진영 간 전투를 중점으로 한 색다른 콘텐츠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며 유저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