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 드라이버를 위한 대출 상품 출시 등 금융서비스 지원 예정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우리은행은 7일 Grab(그랩)의 캄보디아 법인과 그랩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금융상품 제공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캄보디아 법인인 WB파이낸스 및 우리파이낸스캄보디아와 Grab 캄보디아는 제휴를 통해 그랩 드라이버를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 출시하기로 하는 등 그랩 드라이버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글로벌 디지털 전략으로 디지털뱅킹 플랫폼 활용, 글로벌 디지털 선도기업과의 제휴 등을 추진중”이며, “향후에도 베트남 등에서 글로벌 핀테크업체와 제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랩 캄보디아 법인장 론 웅(Ron Wong)은 “그랩 캄보디아는 그랩 드라이버에게 제공중인 서비스 교육 및 보험 서비스뿐 아니라, 우리은행 캄보디아 법인과의 그랩 드라이버 전용 금융상품 제휴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할것“이며, “앞으로도 그랩 드라이버에게 필요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공유 업체인 그랩은 2017년 캄보디아 진출을 통해 프놈펜과 시엠립에서 오토바이, 툭툭, 승용차 등의 차량공유 서비스 및 그랩 리워즈, 기업고객 서비스 등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14년 우리파이낸스캄보디아, 2018년 WB 파이낸스를 각각 인수해 2개의 법인을 운영 중이며, 글로벌 네트워크는 캄보디아 126개를 포함해 총 430개 네트워크를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