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선 사장이 개발에 참여한 ‘헤리엇(HERIOT)’(사진 제공: 현대비에스앤씨(현대BS&C))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정대선 사장의 현대BS&C가 IoT, 블록체인, 융합사업 등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핵심기술 기반 신성장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현대BS&C는 현대家 3 세 정대선 사장이 2008년 IT 서비스 기업으로 설립해 2010년 건설사업을 확장하며 도시형 생활브랜드 ‘현대썬앤빌’을 론칭한 후 2017년에는 고품격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헤리엇(HERIOT)’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IT와 건설 융합 기업의 선두주자로 나서기도 했다.

특히 ‘헤리엇’ 브랜드는 개발과 관련된 모든 회의에 정대선 사장이 직접 참여해 브랜드 개발 방향, 디자인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많은 관심을 갖고 개발한 브랜드다. 정대선 사장은 론칭 당시 “헤리엇(HERIOT)은 대한민국 건설을 이끌어온 현대의 정신을 계승하는 동시에 우리 현대BS&C가 갖고 있는 최첨단 미래 기술력을 주거공간에 융합하는 미래 기술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현대BS&C는 지난해 9월 SK텔레콤, 명화공업과 ‘AI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확산’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맺어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기반을 확대해 가고 있다. 최근에는 한라홀딩스와 블록체인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로 블록체인 사업 및 기술 발전을 위해 양사가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형성했다.

또 관계사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와 블록체인 기술을 IoT(사물인터넷) 분야에 접목시켜 급속히 성장하는 사물인터넷 산업의 효율성 및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인증확인, 매핑 등을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핀테크,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적용을 위해 기술 개발과 서비스 상용화 준비를 진행 중이다.

정대선 사장의 현대BS&C는 2020년 입주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홈 브랜드 ‘헤리엇’ 완공을 위해 집중하고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을 통해 IT 기술과 건설 및 여러 산업 분야를 융합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는 등 신성장 사업 확대에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