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코노랩스는 인공지능 기반 일정관리 비서 코노(Kono) 서비스가 SAP 클라우드 플랫폼 인증을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노랩스는 SAP의 CRM(고객관리 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손쉽게 Kono 에게 여러 고객들과의 미팅이나, 콜을 요청,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SAP사의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

SAP 연동 인증 센터(SAP ICC)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개발된 Kono.ai for Teams version 1.0.1을 공식 인증했다고 밝혔다.

SAP 고객관리시스템 클라우드 버전을 이용하는 고객사나 파트너사들은 Kono 기업형/팀용 버전을 가입해 보다 손쉽게 마케터들이 고객들과의 약속을 관리, 매니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코노랩스는 이를 위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SAP사의 고객관리 시스템 이용 고객들의 문의 접수를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는 “이번 인증 취득은 코노랩스가 2018년 SAP사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내 기술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증빙한 결과"라며, “SAP의 CRM을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할 계획이 있는 국내외 기업 고객사에게 인공지능 기반 일정관리 서비스인 Kono 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노랩스는 작년 9월 세계적인 엑셀러레이터인 테크스타즈가 운영하는 SAP.iO 프로그램에 선정돼 3개월간 육성 과정을 마쳤다. 2017년말 글로벌 이메일봇 서비스 론칭, 2018년도 3월 슬랙봇 론칭에 이어 기업이 이미 사용중인 캘린더, 고객관리와 리소스 관리 시스템과의 효과적인 연동 서비스를 선보여 온 기술기반 스타트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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