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한국쓰리엠은 3M 크리스탈라인 오토필름 출시 이후 최초로 30% 할인행사를 진행하면서 겨울철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을 위한 틴팅에 관한 정보를 20일 발표했다.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여름에만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쓰는 것은 옛말이다. 겨울철에는 자외선 지수 자체는 낮을지라도 자외선 파장 중 가장 침투력이 좋은 UVA가 여름보다 강하기 때문이다”며 “사계절 내내 틴팅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짙다고 효과 좋은 윈도 틴팅필름일까?

모든 차에 윈도우 틴팅필름는 필수이지만 브랜드와 종류가 워낙 다양해 어떠한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여전히 대다수다.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위해 자연스레 짙은 농도의 틴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무작정 어두운 필름을 부착할 경우 차단 효과를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우선 짙은 틴팅필름은 어두운 터널이나 야간주행 또는 우천, 강설 시에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방해해 교통사고의 위험을 높인다. 특히 겨울철에는 일몰시간이 이르기 때문에 위험도가 더욱 높아진다. 게다가 필름 시공 시 차량 내부 식별이 어려워 최근 이슈가 되었던 어린이집 통학차량 사고 같은 안전사고나 납치 등의 강력범죄에 노출될 수 있다.

때문에 어두운 필름을 시공했다가 낮은 가시성과 그로 인한 위험성을 인지한 많은 운전자들이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고자 시공 대리점을 찾기도 한다. 시공되어 있는 필름을 제거하고 새 제품을 부착할 경우 비용이 두 배로 들기 때문에 업체를 찾기 전 어느 정도 틴팅필름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다. 연말에는 신차 구매 프로모션 시즌을 맞아 좋은 가격에 제공되는 시공 제품들도 다양하니, 염두에 두었다가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선명성과 차단율 두 마리 토끼 잡은 3M 크리스탈라인 오토필름

건강을 위협하는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짙은 정도가 아닌 선명성과 차단율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여러 브랜드 중, 1966년 세계 최초로 틴팅필름을 개발한 3M은 높은 열차단율과 가시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군 중 3M 크리스탈라인 오토필름은 200겹 이상의 다층광학필름(Multi-layer Optical Film) 기술을 이용해 개발된 제품으로 태양의 적외선 열에너지 중에서도 강력한 880~1130nm 영역의 적외선 열을 90% 이상 반사한다. 이는 전체 적외선 태양열의 45%에 달하는 수치다.

3M크리스탈라인필름

3M의 독자적인 다층광학필름 기술의 반사 원리는 나비 날개의 단면구조에 착안해 개발됐다. 예를 들어 파란색 나비의 경우 날개의 미세한 여러 겹의 각 층이 푸른 빛만을 반사시켜 전체 날개가 파랗게 보이는 것이다. 다층광학필름 역시 같은 원리로 200겹의 필름 층이 정밀하게 적층돼 가시광선 영역대의 빛은 투과시켜 가시성을 높이고 적외선 열을 반사시키도록 설계됐다.

이 같은 핵심기술에 기반한 3M 크리스탈라인 오토필름은 결과적으로 자외선과 적외선은 차단하면서도 선명성 및 가시성은 확보한다. 짙은 농도의 틴팅필름의 단점을 기술적으로 완벽히 보완한 것이다.

크리스탈라인 제품은 미국 피부암재단(The Skin Cancer Foundation)의 추천제품으로 피부 보호에 대한 효과성도 입증됐다. 필름 자체의 SPF 지수는 1,000 이상에 달한다. 필름을 부착함으로써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유리 파손 시 비산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리가 깨졌을 때 유리가 날아서 흩어지는 것을 방지해 2차 위험을 예방해준다.

또한 3M 크리스탈라인 오토필름은 부착 시 차량의 본래 색상 및 외관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름 자체의 탈변색, 성능저하가 전혀 없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고 금속성분을 포함한 열차단 제품과 달리 금속 성분이 포함되지 않아 하이패스, 네비게이션, 스마트폰 등 무선통신 이용에 전혀 제약이 없는 것이 특장점이다.

3M크리스탈라인이벤트

한편, 한국쓰리엠은 3M 크리스탈라인 오토필름 출시 이후 최초 최대 할인율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2월 한 달간 크리스탈라인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시공 예약 사이트에 접속해 필요 정보를 입력하면 전문가와 상담 후 3M 인증 크리스탈린 전문 시공점에서 시공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