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대한민국의 커피 사랑이 꾸준하다. 커피 수요의 증가뿐 아니라 가정용 커피머신 수요까지 증가하는 것을 보면 오히려 더 확장되고 고급화되어 간다고도 볼 수 있다.

커피머신 전문제조 기업 ㈜동구전자는 올해 가정용 전자동커피머신 ‘베누스타 로웰’을 출시했다.

동구전자는 대한민국 커피서비스기기의 원조인 ‘베누스타(VENUSTA)’ 프리미엄 에스프레소머신으로 국내 최다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커피머신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베누스타 로웰’은 메탈블랙과 레드와인의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홈카페 시대에 맞춰 어느 인테리어에나 자연스럽게 녹아 드는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에 국내 최초 가정용전자동 커피머신이 주는 편리함과 퀄리티 높은 맛까지 보장하고 있어 출시 후 실사용자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6가지 커피 메뉴 설정이 가능하며 1.7리터의 대용량 물통과 6단계 원두량 조절기능으로 추출도 가능하고 넉넉한 슬러지통 용량도 갖췄다. 또 간편한 세척 기능, 물 없음 감지 기능, 브로멕 장착 감지, 트레이 감지 등 편리한 스마트 감지 기능 등은 홈카페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특히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지난달 베누스타 로웰은 CJ오쇼핑을 통해 첫 번째 홈쇼핑 론칭 방송을 진행해 방송 내내 뜨거운 고객 반응을 끌어냈다. 이에 동구전자 측은 이달 19일 첫 방송의 풍성한 혜택 그대로 CJ오쇼핑을 통해 앵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홈쇼핑 역시 39개월 후 소유권이 이전되는 렌탈 계약 조건으로 제휴카드 사용 시 월 2만6,900원에 프리미엄 홈카페를 누릴 수 있도록 책정됐다. 홈카페를 누리기에 다소 부담스러웠던 가격의 해외 머신과 달리 훌륭한 가성비를 갖췄다고 볼 수 있다.

홈쇼핑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17만 원 상당의 베누스타 스페셜티 등급 원두 10종과 8oz 종이컵 500개를 사은품으로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홈카페를 더욱더 쉽게 누릴 수 있는 ‘베누스타 로웰’ 레시피북도 증정된다. 또 베누스타 공식 쇼핑몰에 VIP 고객등록을 하면 원두 구매 시 50% 추가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2016년 KBC챔피언에서 우승을 차지한바 있는 최정민 바리스타가 직접 출연하기로 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최정민 바리스타는 홈쇼핑 방송 중 베누스타 로웰의 레시피에 맞춰 다양한 커피를 직접 시연할 예정으로 풍성한 볼거리까지 제공된다.

정관호 동구전자 이사는 “베누스타 로웰의 경우 제품 설치 및 배송은 현대렌탈과 MOU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가성비는 물론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만족시키는 ‘가심비’까지 갖춘 제품이라 볼 수 있다”며 이번 홈쇼핑을 통해 홈카페를 꿈꾸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