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타워점서 왕홍 100명, 20시간 연속 라이브방송 진행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알리바바를 통해 국산 화장품을 수출하는 나노캠텍과 롯데면세점이 'K-뷰티(K-BEAUTY) 전도사'를 자임하고 나섰다.

양사가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중국 파워블로거인 '왕홍(網紅)' 100명을 초청,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8일 서울 월드타워점에서 '왕홍' 100명을 위한 부스를 마련해주고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이색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수한 국산 화장품 브랜드들이 중국 현지에 알려질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를 통해 국산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는 나노캠텍과 롯데면세점의 협력으로 성사됐다.

알리바바는 오는 12월 12일 '쌍십이절'을 맞아 올해 마지막 할인행사를 진행하는데 이에 앞서 8일 '왕홍'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를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왕홍' 라이브 방송이 해외에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월드타워점에는 '왕홍'들의 한국 화장품 소개를 위한 50개의 개인방송 부스가 설치된다.

특히 '왕홍'들은 보다 정확한 상품 소개를 위해 한국 화장품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방한하게 된다. 이를 위해 방송에 참여하는 43개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각자 대표상품을 선정해 전달했다. '왕홍'들은 월드타워점에 마련 예정인 50개의 부스에서 한국 화장품들을 직접 사용하면서 각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소개한다.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은 8일 새벽 5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진행 예정이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는 '왕홍'은 총 100명으로 팔로워 수를 합치면 2억 1000만명에 달한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왕홍' 라이브 방송은 수천만의 외국인들이 간접적으로 월드타워점과 국산 화장품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라며 "롯데면세점은 향후에도 우수한 국산 브랜드들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마련함으로써 K-뷰티의 판로를 개척하는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익호 나노캠택 대표는 "K-뷰티 산업발전과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