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0 (수)
네이버, 포스트에 후원 기능 베타 버전 오픈...에디터 안정적 창작 환경 조성 일환
연재 중인 포스트 ‘시리즈’에 대한 금전적 후원 가능
네이버, 포스트에 후원 기능 베타 버전 오픈...에디터 안정적 창작 환경 조성 일환
  • 윤영실
  • 승인 2018.11.23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네이버는 내가 좋아하는 포스트 에디터를 응원하고 안정적인 창작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베타 버전의 ‘후원’ 기능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포스트 후원 기능은 독자가 응원의 마음을 담아 네이버 포스트에서 연재되고 있는 ‘시리즈’에 금전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서비스로 팔로워 100명 이상이면서 최근 3개월간 매월 3개 이상의 글을 발행하거나 팔로워 50명 이상이면서 총 50개 이상의 글을 발행한 에디터라면 누구나 후원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포스트 에디터는 ‘후원 창작자 센터’를 통해 ▲에디터 소개, 콘텐츠 소개 등 후원 개요를 작성하고 ▲후원 홈페이지를 개설해 기능을 적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시리즈를 연재 중일 경우 한 시리즈에 대해서만 후원 설정을 할 수 있다.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월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1회 최소 10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자유롭게 후원이 가능하다. 베타 테스트 기간 이후 후원 대상, 후원 금액 등 창작자 후원 방식을 한층 더 고도화해 정식 오픈 할 예정이다.

주종혁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리더는 “후원 기능을 통해 포스트 에디터들이 창작활동에 동기 부여를 얻고 즐거운 연재 활동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역량있는 에디터들이 연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콘텐츠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