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제품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 마련

삼성전자 모델들이 ‘QLED 8K TV’의 최고화질 화면을 감상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QLED 8K TV’의 최고화질 화면을 감상하고 있다.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18(한국전자전)'서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등 양보 없는 한판 경쟁에 돌입했다.

양사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가전과 TV, 스마트폰 등 올해 전략 제품들을 선보인다.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콘셉트로 전시장을 구성한 삼성전자는 'QLED 8K', '갤럭시노트9', '갤럭시 A7', '에어드레서', '건조기 그랑데'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시장에는 제품 전시뿐 아니라 '화질 비교', '의류 관리', '게이밍', '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 코너를 운영해 관람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콘텐츠를 사용해 볼 수 있게 했다.

화질비교 코너에는 관람객들이 'IFA 2018'에서 최초로 공개한 'QLED 8K' TV 의 압도적 화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존 TV와 비교 전시했다. 의류케어 코너에선 '마이코트룸(My Coatroom)'을 두어 관람객들이 외투나 쟈켓 등을 맡기면 전시를 즐긴 뒤 '에어드레서'로 관리한 옷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해 인기를 끌었다.

또 '마이클로짓(My Closet)' 체험존에선 교복, 정장, 원피스 등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배치해 관람객들이 직접 의류 라벨 바코드를 스캔해 최적의 의류관리 코스를 추천 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건조기 그랑데'는 건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낮은 온도로 옷감 손상이 없도록 한 '마법의 온도 60도'를 강조했다.

모바일&IT 코너에선 '스마트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9', 갤럭시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지원하는 '갤럭시 A7'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최고 속도에 새로운 스타일을 가미한 '삼성 노트북 Flash'를 전시했다.

관람객들은 블루투스(BLE)가 탑재된 '갤럭시노트9'의 '스마트 S펜'을 이용해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자연스러운 필기감으로 사진을 꾸미는 등 갤럭시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게이밍'코너에선 '갤럭시노트9',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 게이밍 모니터 등 삼성의 다양한 IT 제품들을 활용해 고사양 게임인 '배틀 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 모델들이 LG 클로이 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모델들이 LG 클로이 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900m² 규모의 전시공간 가운데 절반 이상을 자체 AI 플랫폼인 'LG 씽큐(ThinQ)' 관련 코너로 구성, 거실과 주방 등에서 AI 기반의 스마트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에서는 '클로이' 홈 로봇으로부터 오늘의 일정과 날씨를 안내받으면서 에어컨·공기청정기·조명 등을 음성으로 작동시키고, 주방에선 AI 냉장고로 보관 중인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법을 보는 식이다.

LG전자는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공개한 웨어러블 로봇인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을 비롯해 클로이 로봇 8종을 공개했다.

모바일 코너에서는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펜타 카메라'를 이용해 직접 사진을 찍어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가전, 작품이 되다'라는 콘셉트로 LG시그니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를 위한 전시공간도 마련했으며, 프리미엄 홈 뷰티 기기인 'LG프라엘'도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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