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그 어느때보다 과감하고 실험정신 가득한 메이크업이 허락되는 하루, 바로 할로윈 데이가 다가온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무시무시한 분장이 총 출동 되는 날이니 만큼 왠만한 분장으로는 그날의 주인공이 되기 쉽지 않다. 더불어 집에서부터 이토록 튀고 무시무시한 분장을 하고 외출한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용기와 뻔뻔함이 필요한 일일 터. 이럴 땐 간단한 포인트 하나로 ‘예쁨’까지 장착한 심플 메이크업이 오히려 주목 받을 수 있다. 평범한 메이크업으로 주눅 들었던 이들을 위해 쉬운 포인트 하나로 심폐소생 될 할로윈 메이크업 팁을 공개한다.

1. 그림 같은 과감한 아이라인 아트

아이라인을 그림 그리듯 아찔하고 과감하게 연출해보자. 블랙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라인을 평소보다 두껍고 과감하게 그린 후 중심 라인을 따라 주변에 몇 가지 작은 문양이나 기하학적 라인을 추가로 그려주면 페이스 타투 같은 드라마틱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때 펜슬보다는 고정력있고 뚜렷한 발색의 젤 타입이나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가 적합하며 정교하고 세심한 라인을 그리기 위해서 전용 브러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리얼테크닉스의 ‘아이 디테일 +디파인’은 진하고 드라마틱한 라인을 그려주는 ‘디파이너 브러쉬’와 정밀하고 정확한 액센트를 만들어내는 ‘매스 사각 브러쉬’로 구성돼 엣지 있고 강력한 아이라이너를 연출해주며 아이라인 피크가 함께 구성되어 완벽하고 정교한 라인을 그리는 데 가이드를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2. 드라마틱한 속눈썹과 컬러렌즈로 독보적 분위기 연출

너무 튀는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평소 메이크업에 조금만 액센트를 주어도 훨씬 화려하고 드라마틱한 메이크업으로 돋보일 수 있다. 일반 데일리 메이크업에 좀 더 과감하고 드라마틱한 인조 속눈썹을 사용한 후 일명 혼혈 렌즈로 불리는 독특한 색감의 컬러렌즈만 장착해도 분위기가 180도 달라 보일 수 있다는 사실. 속눈썹 브랜드 아델의 ‘스튜디오 이펙트 231’은 화려한 아이래쉬가 레이어드 되어 드라마틱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과감하면서도 광택 없는 프리미엄 인모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3. 레드 립 하나로 표현한 우아한 뱀파이어 룩

할로윈 메이크업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는 뱀파이어 메이크업의 필수 요소는 바로 레드 립. 송곳니가 있거나 피 흘리는 분장을 하지 않고도 레드립 하나만 있다면 충분히 뱀파이어 룩을 표현할 수 있다. 이 때 다른 부위의 색조 화장을 모두 배제한 후 창백한 피부 표현에 딥한 컬러의 립스틱만 연출하는 것이 오히려 뻔하지 않은 뱀파이어 메이크업이 될 수 있다는 것. 자신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제품으로 창백한 피부 톤을 표현한 후 눈매는 마스카라만으로 깔끔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레드 립은 다크하면서도 탁한 느낌이 없는 버건디 컬러를 선택해 정교하고 꼼꼼하게 풀 립으로 발라 완성해보자. 삐아의 ‘라스트 립스틱 05강적’ 컬러는 부드럽게 발리는 동시에 벨벳처럼 마무리 되는 텍스쳐로 입술에 가볍게 밀착되며, 강렬하고 다크한 레드컬러로 관능적인 무드를 완성해주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