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식 고급 커뮤니티 라이프 누리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등 눈길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 내 오피스텔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공급 및 거래도 늘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앞세운 오피스텔들이 수요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과거에는 볼 수 없던 호텔급 인테리어와 고급 커뮤니티, 우수한 평면 등을 적용해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하이클래스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것이다.

기존 공급됐던 오피스텔은 주로 업무 및 주거만을 위한 원룸 개념으로 한정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근래에는 호텔 못지 않은 고급 자재, 인테리어, 평면, 커뮤니티 등을 적용하면서 보다 다양하게 변모하고 있다. 이는 주 수요층인 1~2인 가구의 증가세와 맞물리면서 주거비 부담을 낮춘 소형 주택을 선호하되 삶의 질은 포기하지 않는 트렌드 맞춤형 전략으로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삼송지구 내 노른자 입지에 들어서는 약 2,500여 가구의 올인원 소형 주거시설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 대한 수요자들의 주목도가 남다르다.

이 단지는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전체 2,513실로 구성된다. 연면적만 약 18만1,000여㎡로 63빌딩의 연면적(약 16만6,000여㎡)을 웃돈다. 전용면적은 18~29㎡로 1~2인 가구 등의 생활에 최적화된 전체 소형으로 만들어지며 462실에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는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클라이밍, 실내·외 조깅트랙 등의 시설을 비롯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25가지 이상의 다양한 취미공간 및 여가공간을 조성해 입주자들의 삶의 품격을 한껏 올릴 것으로 보인다.

또 운동 후 식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도록 조성하며,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더불어 문화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 자전거카페 등 다양한 테마 휴식공간이 배치되며, 핸드크래프트 등 취미활동을 위한 DIY공방을 비롯해 펫케어센터 등도 조성된다. 입주고객의 업무 및 외부인들과의 연계 활동 등을 돕기 위해 게스트룸, 코워킹스페이스, 세미나실 등 공간과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등도 만들어진다.

각 블록의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테라스가든을 조성해 문화와 낭만, 휴식을 즐기는 공간을 마련한다. 2블록의 스카이라운지는 내부와 면한 창호를 폴딩도어로 설계해 공간의 개방감을 더할 수 있게 만들어 다양한 파티와 모임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 3블록 스카이라운지는 실내외 곳곳에 화분대(Plant box)를 설치해 다양한 식물과 북한산을 보며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만들었다.

또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전체 커뮤니티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MOU를 체결한다. 이에 풀무원 푸드앤컬처는 해당 단지의 입주자 연령이나 선호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전문영양사의 상담을 통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간편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들이 각자의 건강상태에 알맞은 운동습관을 형성토록 도움을 주며 다양한 가구 특성을 고려해 유·무료 GX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밖에 이웃과의 소통,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원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토록 도울 계획이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