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소비침체로 자영업자들의 상황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다. 수많은 창업 아이템 속에서 소자본으로 단기간에 안정된 창업 정착을 돕는 유망 프랜차이즈 배달 창업 브랜드가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존가네는 최근 서울, 인천, 대구 등 각지에서 40여개 가맹점을 오픈했다. 본사 차원의 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가맹점 지원시스템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이 채 안된 시점에서 가맹사업의 원동력이 되어 소자본창업자와 1인 창업인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또 본사차원의 재료선정 및 수년간 개발을 통해 완성된 맛에 대한 자부심은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의 만족을 이끌어내며 전국적인 가맹문의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존가네는 타 프렌차이즈 브랜드와 달리 1개 매장 운영비로 3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본사에서 원자재를 원팩 시스템으로 일괄 배송하고 3개 브랜드의 포장 및 용기를 동일하게 사용해 효율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특히 특허를 획득한 존가네만의 온열패킹 시스템은 배달완료 시점까지 메뉴가 식지 않고 온도를 유지해 최상의 맛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덕분에 야식 배달맛집이라는 타이틀을 비롯해 존가네 브랜드의 재주문율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유명 배달어플 ‘배달의 민족’은 존가네 브랜드를 5개월 연속으로 전국 1% 우수업소로 선정하기도 했다. 소비자들이게 인정받은 맛과 특허 받은 포장 기술은 1인 창업이나 소자본창업, 업종변경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CGF는 가맹점의 영업권 보장에도 힘쓰고 있다. 기존 영업권과 가까운 곳에는 가맹을 하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게 지원한다. 이러한 가맹점 보호 정책 덕분에 대구, 전남지역은 더 이상 가맹점을 받지 않고 기존 가맹점의 영업권을 보호하고 있다.

존가네는 맛과 품질을 보장하는 브랜드로 앞으로도 가맹점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본사차원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