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성공 노하우 소개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부산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카페051’은 부산시가 주최하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골목마켓 페스티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2018 부산 골목마켓 페스티벌’은 (재)부산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지난달 29~30일에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다. 메인 행사로 제조, 음식, 서비스, 푸드트럭 등 소상공인 마켓 150개 업체가 참가해 부산시의 경기 회복과 시민, 관광객들의 새로운 활력소가 됐다.

부대행사로 추억의 골목 놀이터, 흑백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소상공인 성공 토크쇼,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된 소상공인 성공 토크쇼에 유기성 카페051 대표가 출연해 소상공인 성공사례로 ‘카페051’의 창업 성공 노하우를 소개, 토크쇼에 참석한 많은 청년들에게 창업 영감을 일깨우는 기회를 가져 주목을 받았다.

이 회사 관계자는 "부산 지역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카페051’은 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들과 소통하고자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카페051이 제공하는 다양한 양질의 창업 정보들이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골목마켓 페스티벌 기간에 ‘카페051’ 부스에는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관심과 인기를 실감했다. 더불어 차별화된 카페창업 경쟁력과 실질적인 노하우를 보다 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페051’은 콜롬비아 싱글 오리진 원두만을 사용해 15년 경력의 로스터가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저가 커피의 혁신이라는 평을 받으며 론칭 1년 만에 20호점을 돌파하는 등 부산을 대표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유망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