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보안 전문성 인정 받았다

[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삼성SDS는 국내 최초로 `아마존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AWS Security Competency)`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마존 보안 역량 인증은 아마존이 자사 클라우드 파트너 기업 중 아마존 웹 서비스의 보안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보유한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삼성SDS 측은 축적된 보안 사업 경험과 노하우,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아마존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을 취득해 아마존 웹 서비스 보안 부문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클라우드 신기술 업체인 스팟인스트(Spot-Inst)와 미국 GPU 가상화 기술 업체인 비트퓨전(Bitfusion)사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비용 효율화 서비스 외에도 보안 안정성까지 확보하게 됐다.

김호 삼성SDS 클라우드사업부장(부사장)은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보안 역시 매우 중요한 요소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전문적이고 최적화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삼성SDS는 오는 20일 잠실 캠퍼스에서 클라우드 보안을 주제로 `제3회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Cyber Security Conference)`를 개최해 보안 기술 동향 및 트렌드를 공유하고, AI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