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창업 경진대회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는 9월 10~11일 인천 파라이디스 시티에서 도전! K-스타트업 2018 본선의 시작을 알리는 출정식을 갖고 경진대회에서 선전의지를 다졌다.

도전! K-스타트업은 지난 4월 모집공고를 냈고, 총5,770팀이 참여하여, 각 리그별 치열한 예선을 거처 135팀의 최종 본선진출자를 선발한 가운데 이번 경진대회는 상금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에 부응하는 다양한 연계지원책도 마련하여 추진하기로 하고, 500억원 규모의 경진대회 벤처펀드와 91억원의 기술보증기금 융·투자를 우수 창업자를 선발해 지원토록 했다.

이날 행사에는 본선대회 시작을 알리는 ‘출정식’과 투자 및 IR발표 특강, 벤처투자 컨벤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스타트업과 투자자 등이 소통하는 네트워킹 시간이 이튿날까지 열릴 계획이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출정식 모두발언을 통해 “내년부터 국내에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대학, 연구기관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스타트업 파크’를 만들고, 해외에는 우리와 해외의 스타트업이 개방된 공간에서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코리아스타트업 센터’를 만들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축사에 나선 박남춘 인천시장도 ‘인천시가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려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도전! K-스타트업 2018은 약 4개월에 걸친 예선을 마무리하고, 오는 9월 중순부터 본선 및 왕중왕전이 차례로 열리며 10월부터 녹화방송을 통해 전 국민이 TV로 시청할 수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