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공략 탄력받나?

LG전자가 IFA 2018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LG 8K 올레드 TV가 잇단 수상 소식을 전하며 세계인의 이목을 끌고 있다.

[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 2018에서 처음 공개한 LG 올레드 TV가 잇단 수상 소식을 전하는 등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3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의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Techrader)`는 올해 IFA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LG 8K 올레드 TV를 `전시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미국의 대표 IT 매체 `위버기즈모(Ubergizmo)`도 `전시 최고 제품` 상을, 영국의 IT 매체 `스터프(Stuff)`도 `최고 제품들`에, 글로벌 IT 매체 `가젯매치(GadgetMatch)`도 `전시 최고 제품상`으로 각각 `LG 8K`를 선정했다.

유럽 영상음향 분야 최고 권위의 `유럽영상음향협회(EISA)`는 IFA 2018에서 별도 시상식을 마련해 LG 올레드 TV에 `EISA 프리미엄 올레드 TV` 어워드를 수여했다.

LG전자 전략제품들도 IFA 2018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전시에서 첫 공개된 LG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은 `위버기즈모`로부터 `전시 최고 제품` 상을 받았다. 구글 순정 OS 인증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원`을 탑재한 LG G7 One도 `위버기즈모`, `토크 안드로이드(Talk Android)` 등으로부터 `전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