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세대 통한 금융서비스 공감의 장 마련

대학생 리포터 발대식에 이병찬 신한생명 사장(앞줄 왼쪽 일곱번째)이 참석하여 리포터들을 격려하고 함께 파이팅을 하고 있다.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신한생명은 ‘2018년 신한생명 대학생 리포터’가 수행과제를 부여받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들 대학생 리포터들은 신한생명이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보다 나은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찾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고객패널을 모집, 2개월여간 전화면접 등의 전형과정을 거쳐 25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10월 말까지 고객서비스 및 디지털금융 관련 리포터 활동을 하게 된다.

대학생 리포터들은 ▲국내외 트렌드 리서치를 통한 서비스 및 마케팅 ▲디지털금융 기반의 상품과 서비스 ▲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체험 등 개인별 과제를 통해 보험에 접목할 아이디어를 찾고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조별 과제를 통해 고객서비스, 인터넷보험, 상품 관련 구체적인 아이디어도 준비하게 된다.

한편 신한생명은 지난 2012년부터 고객패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초기에는 주부 또는 가입자 중심으로 고객패널을 구성했다. 하지만 디지털 금융이 주요 트렌드로 부각되고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올해부터는 고객패널 전원을 디지털에 익숙한 대학생으로 선발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기존 고객패널들이 제안했던 다수의 아이디어들이 상품을 비롯, 온라인보험, 서비스 개선 등에 적용하여 고객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 제공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여 선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