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펜’으로 생산성 극대화

갤럭시 탭 S4
갤럭시 탭 S4

[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을 통해 2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탭S4는 블랙과 그레이 등 2가지 색상, ‘갤럭시 탭 A(2018)’는 블랙, 그레이, 블루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8월 중순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삼성 태블릿 최초로 모바일 기기에서 데스크탑 PC 사용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덱스’를 지원한다는 점.

또 정교한 필기가 가능한 'S펜'과 함께 생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S펜’은 0.7mm 펜촉, 4,096단계 필압을 인식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S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S펜'을 활용한 유용한 기능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10.5형 화면에 슬림한 베젤의 16:10 화면비,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시계나 달력, 날씨 등 유용한 정보나 갤러리의 사진을 보여주는 ‘데일리 보드’ 기능을 활용해 집 안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IoT 기기를 연결하고 한 화면에서 확인, 손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자동으로 연결해 이미지나 영상, 문서 등의 컨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어느 기기에서든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탭 S4’는 7,3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6시간 연속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삼성의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를 비롯해 홍채인식을 지원해 강화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일상 생활의 편의성을 확대하는데 태블릿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갤럭시 탭 S4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더 많은 작업을 더욱 쉽고 즐겁게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탭 S4’를 HDMI 어댑터로 모니터나 TV에 연결하면 동일한 컨텐츠를 ‘갤럭시 탭 S4’와 모니터나 TV에 재생하거나, 모니터와 TV에 원하는 컨텐츠를 띄우고 ‘갤럭시 탭 S4’를 터치패드나 키보드로 사용할 수도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탭 A(2018)’도 이번에 공개했다. 어린이들의 올바른 디지털 습관을 길러주는 ‘키즈 모드’를 지원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