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잊을 온라인게임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한 낮 기온이 40도에 이를 정도로 무더운 폭염이 이어지면서 휴가마저 접고 집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폭염을 피하는 알뜰족들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운동경기도 보고 그동안 직장 생활로 쌓인 스트레스도 풀어줄 수 있는 가벼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포플레이'가 주목받고 있다.

㈜스포빌이 운영하는 ‘스포플레이’는 축구, 야구, 농구 등 각종 스포츠를 보면서 승부를 맞추는 또 다른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건전 스포츠 전문 포털 사이트다.

스포플레이는 2014년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정식으로 게임물 등록 및 허가(허가 등급분류 번호 : 제CC-NP 150708-001, 제CC-NP 150709-002, 제CC-NP 151210-001)를 받은 것으로 사행성 게임이 아니다.

스포빌 관계자는 “‘스포플레이’는 스포츠를 모니터 속으로 옮겨 놓은 게임의 새로운 장르로 단순히 피로에 지친 사람들이 즐거운 게임으로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스포츠 전문 포털 사이트”라고 소개했다.

그는 “그동안 일부 스포츠베팅을 단순 불법 돈벌이 수단으로 잘 못 알려져 오해를 받은 적은 있으나 이는 '스포플레이'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이 말하는 오해로 각종 스포츠를 즐기는 또다른 방법의 합법적인 게임”이라고 덧붙였다.

스포빌은 건전한 스포츠게임 문화로의 인식 전환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중계권 보유한 다수의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맺고 세계 스포츠게임 시장 확산에도 나서고 있다는 것.

한편 ㈜스포빌(스포플레이)은 프로야구 전 삼성라이온스 소속 양준혁 선수가 모델로 활동 중이며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 하고 있어 회사 인지도 상승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