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쇼핑몰 등에 암호화폐 기능 간편하게 추가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블록체인 전문가 그룹 제너크립토는 생활용품 쇼핑몰 ‘아이유샵’ 등 다양한 사이트에 자체 개발한 국산 암호화폐 이더소셜(ESN)의 결제 적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암호화폐 포인트 전환 솔루션은 제너크립토가 온라인 결제 서비스 업체인 '위드블록체인협동조합'과 협력해 지난 달 웹하드 업체인 ‘위드 디스크’에 처음 도입했다.

이어 국내 3위 웹하드 업체 ‘쉐어박스’, 생활용품 쇼핑몰 ‘아이유샵’, 김치 쇼핑몰 ‘문가네 김치’, 온라인 소설 플랫폼 ‘하이북’ 등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도입 완료 하는 등 결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미 위페이, 오더폼, 소호페이, 우리페이 등 결제대행 업체에도 암호화폐 결제 개발이 완료 됐으며 이를 통해 소규모 쇼핑몰 업체도 손쉽게 ESN 결제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

ESN의 결제가 가능한 곳으로는 국내 3위의 웹하드 업체인 ‘쉐어박스’는 물론 ‘위드디스크’, ‘미투디스크’, ‘파일함’, ‘파일이즈’ 등이다. 이 외에도 ‘타짱’(웹툰), ‘에코무비’(영화예매), ‘하이북’(웹소설) 등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도 ESN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실제 상품도 ESN 등의 암호화폐로 구매할 수 있다. 생활용품 쇼핑몰 ‘아이유샵’, 온라인 김치 쇼핑몰 ‘문가네김치’는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를 하고 있으며, 카드 포인트 쇼핑몰 업체 ‘포인트집’ 역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에 따라 ESN 보유자는 별도의 현금 없이도 ESN으로 식품, 가전, 잡화, 주방용품 등의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된 암호화폐 포인트 전환 솔루션의 최대 장점은 특정한 홈페이지에 제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기존 쇼핑몰에 덧붙여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도입이 편리하며 추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이운희 제너크립토 대표는 “ESN 결제 서비스는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 쇼핑몰 플랫폼에도 완벽하게 호환돼 현재 국내 쇼핑몰 호스팅 업체, 대형 포인트 업체에 적용하는 것을 논의 중이다”며 “ESN은 대한민국 대표 암호화폐로써 실생활에서 활용도를 점차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