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마켓사업 진출

NS 홈쇼핑의 글램핑 기획전 360도 영상 촬영 현장에서 쇼핑모델들이 KT의 AR Market을 소개하고 있다
NS 홈쇼핑의 글램핑 기획전 360도 영상 촬영 현장에서 쇼핑모델들이 KT의 AR Market을 소개하고 있다.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KT는 모바일 쇼핑몰에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AR 마켓’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AR 마켓은 모바일 기기에서 360도 증강현실 홈쇼핑 영상을 시청하며 직접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주위를 둘러보다 상품을 골라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고객들은 ‘AR 마켓’ 서비스를 통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며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에 론칭한 ‘AR 마켓’은 KT가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평창 의야지 5G 빌리지에서 선보인 AR 솔루션 적용 쇼핑 서비스를 실제 모바일 쇼핑몰에 적용한 첫 사례이다.

KT는 식품 분야 홈쇼핑 사업자인 NS홈쇼핑, T커머스 사업자인 K쇼핑의 모바일 쇼핑몰에서 국내 최초로 AR 마켓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K쇼핑의 AR 마켓은 이날부터 한 달간 리빙, 패션, 가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방송된다. '렉스파 스쿼트머신', '락앤락 스텔라 리빙박스' 등 히트 리빙 상품과 여름 패션 상품, 복고풍 디자인의 레트로 가전 제품 등 총 20종의 상품들로 구성된다.

NS홈쇼핑의 AR 마켓은 30일부터 8월 한 달 동안 여름 휴가철 시즌 맞이 피서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글램핑 기획전으로 편성된다. 가족, 커플, 친구단위의 다양한 글램핑 족들을 위한 맞춤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랍스터 테일’, ‘버팔로 핫스파이스윙’ 등의 간편 조리 음식과 바비큐 파티가 가능한 ‘이베리코 꽃목살 가니쉬 세트’ 등이 판매될 예정으로, 실제 글램핑을 하는 것과 같은 생생한 경험을 통해 음식과 레저용품을 구매 할 수 있다.

KT는 AR 마켓의 제휴사를 점차 확대하면서 AR뿐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 3D 모델링 등 차세대 ICT 기술들을 적용해 실감형 쇼핑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 단장은 “AR 기술은 다양한 분야와 접목이 가능해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기술이다”며 “AR 마켓을 시작으로 교육, 헬스, 산업현장 등 AR 기술이 필요한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VR에 이어 AR 시장까지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작년 말부터 실감형 미디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작년 말 실감형 미디어 융복합 체험관인 ‘K-live X’를 오픈해 고객들이 홀로그램, VR, AR, MR 등 다양한 종류의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GS 리테일과 함께 도심형 VR 테마파크인 ‘VRIGHT’ 1호점을 오픈하고, 최근에는 건대입구에 2호점을 추가로 오픈하며 사업을 확장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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