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과 협력 증진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주한 이창근 관광대사(왼쪽)와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이 MOU 체결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주한 이창근 관광대사(왼쪽)와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이 MOU 체결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 및 경제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한국 내 베트남 문화 홍보,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사업회사 및 판매 제품의 베트남 현지 투자와 진출 기회, 기타 상호 관심분야 등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올해 4월까지 베트남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이 작년보다 67% 늘어난 117만 명으로 한국은 베트남 관광분야에서 주요 대상국으로 급부상했다.

또 시장조사기관 BMI에 따르면 베트남 제약시장은 인구 약 9,300만 명을 바탕으로 2016년 약 47억 달러에서 2020년에는 70억 달러까지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에게 매력적인 시장이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이번 MOU체결은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양사의 협력을 넘어 양 국가간 문화 및 경제 분야에서 한 단계 발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긴밀하게 구축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일반의약품 전문회사인 동아제약은 지난해 8월 베트남 보건부 산하 인구가족계획국과 양해 각서를 체결하고, 베트남 정부에 사전피임약 공급을 준비 중이다. 또 최근 베트남에서 현지 협력업체와 캔 박카스 발매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베트남 시장 공략을 나섰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