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0 (수)
전력거래소, ‘한국 녹색혁신의 날’ KGGTF상 2개 부문 수상
국제협력지원사업 성과
전력거래소, ‘한국 녹색혁신의 날’ KGGTF상 2개 부문 수상
  • 최문희
  • 승인 2018.05.22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전력거래소는 최근 세계은행 주관으로 개최된 ‘한국 녹색혁신의 날(KGID) 2018’행사에서 녹색성장신탁기금 파트너상과 그린커넥터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 녹색혁신의 날 행사는 세계은행 및 녹색성장신탁기금(KGGTF)이 국제협력사업 전반을 결산하는 행사로 매년 수백여 명의 수혜국가와 국내참여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해 열리면 올해 5회째이다.

전력거래소는 그동안 활발한 녹색성장 지식교류사업 활동을 인정받아 기관 표창인 KGGTF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지식교류 사업에서 한국 전력산업 및 전력시장을 매우 인상 깊게 소개해준 것에 대한 감사 인사로 개인상인 KGGTF 그린커넥터상도 같이 수상(정우덕 차장)했다.

앞서 전력거래소는 지난 15일 나주 본사에서 13개 국가를 대상으로 지식교류사업도 실시했다.

이날 아시아(베트남, 파키스탄, 우즈베키스탄, 방글라데시), 남미(콜롬비아), 아프리카(부르키나파소, 감비아, 세네갈, 나이지리아, 베냉, 토고,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 세계 각지에서 전력산업 전반을 주도하는 기관 및 정부 부처의 주요 인사 총 49명이 참여해 한국 전력시장과 계통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중앙전력관제센터 견학 등을 통해 한국의 전력산업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저개발국가에 대한 해외진출기반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