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 대중화 시대 선도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기아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전기자동차(EV)를 2일 처음 선보였다.

기아차는 이날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회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니로 E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니로 EV는 지난 1월 ‘CES 2018’에서 공개된 ‘니로 전기차 선행 콘셉트’의 디자인을 이어받아 ‘클린 앤 하이테크’의 감각을 담아내면서도 ▲니로 EV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미래지향적 이미지의 인테이크 그릴 ▲화살촉 모양의 주간전조등(DRL) ▲변경된 사이드실 디자인 등을 신규 적용해 독창적인 외관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 차는 1회 충전 시 최대 380㎞(자체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39.2㎾h 배터리를 장착할 경우 한 번 충전으로 240㎞까지 달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차로이탈 방지 보조와 전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경고 등 다양한 주행 지원 시스템도 장착됐다.

니로 EV는 지난 2월 진행된 사전 계약에서 3일 만에 5000대 이상 접수가 몰리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니로 하이브리드카(HEV)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PHEV)에 라인업을 더해 시장 장악력을 높여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오는 6일까지 진행되는 국제전기차엑스포 기간 동안 니로 및 쏘울 EV 등을 전시한다.

기아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전기자동차(EV)

기아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전기자동차(EV)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