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 일자리 여기서 찾으세요"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린 '스마트허브 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 개소식을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린 '스마트허브 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 개소식을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했다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중소기업 집적지인 스마트허브(반월·시화·시화MTV 국가산업단지)가 일자리 창출 시범 특화지역으로 첫 지정되어 스마트허브 일자리지원센터가 전국 처음으로 개소됐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5일 산단공 경기지역본부에서 ‘스마트허브 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을 비롯해 배오수 스마트허브 경영자협회 회장, 이경애 스마트허브 여성경영자협의회 회장, 미니클러스터 회장단 등이 참석했다.

산단공 경기본부 청사 1층에 문을 연 일자리지원센터는 27만 명의 근로자들이 근무하는 국내 최대의 산업단지 일자리 허브로 거듭난다.

또 전국 주요 산업단지 26곳에도 일자리지원센터가 순차적으로 개소된다.

한편, 산단공은 일자리위원회와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및 지자체, 고용센터 등 일자리전문기관과 정책연계를 통하여 산업단지 중심의 일자리 창출 사업을 공동 추진 할 계획이다.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구인·구직 수요를 오프라인으로 상시 매칭 지원하고 기술인력 전문 교육기관의 구직자 풀을 활용하여 제조기업에 특화된 일자리 매칭 서비스가 제공된다.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은 “반월‧시화산단을 시작으로 구미국가산단에도 일자리지원센터가 5월 개소되며 하반기에는 전국 산업단지로 확대 운영하겠다”며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산업단지형 온라인 일자리 매칭시스템도 구축하여 산업의 최일선 현장에서 입주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집중적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