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KT-이니텍,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서비스 제공
블록체인 기반 통합인증솔루션 상용화한다
KT-이니텍,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서비스 제공
  • 조진영
  • 승인 2018.04.25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KT 융합기술원에서 직원들이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KT 융합기술원에서 직원들이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비지니스코리아=조진영 기자] KT는 정보보안∙금융 IT 서비스 전문기업 이니텍과 ‘KT 블록체인 통합인증(SSO)’ 솔루션을 공동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니텍은 이달말 제품을 공식 출시한다.

이 솔루션은 KT 블록체인 기술과 이니텍의 인증 솔루션 ‘이니세이프 넥세스’가 융합된 제품이다. 따라서 기존 이니세이프 넥세스 고객은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이니세이프 넥세스는 ‘KT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을 통해 인증정보와 계정정보가 블록체인에 분산 저장된다.

블록체인 저장 정보는 각 노드에 실시간으로 공유되기에 백업을 위한 서버 이중화 비용이 절감되고 블록체인 노드 간 상호 데이터 검증이 되어 보안성이 향상된다. 또한 데이터 저장 솔루션 운용이 불필요해져 관리 효율성도 높아지는 장점이 있다.

이니텍은 이 솔루션 확대를 위해 공공·금융 분야의 기존 고객 100여개 사에 업그레이드를 제안하고, 신규 고객사 확보를 위한 영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KT는 블록체인 통합인증 솔루션이 기업의 통합 인증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도록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KT는 올해 블록체인 센터를 출범하고 블록체인 적용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7월 KT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세계 최초로 전자서명 이미지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올해 2월에는 블록체인 적용을 BC카드 전자문서 관리시스템까지 확장한 바 있다.

서영일 KT 융합기술원 블록체인센터장은 “이번 이니텍과의 통합인증솔루션 공동 개발은 인증 분야까지 KT 블록체인 적용을 확대한 또 하나의 블록체인 상용화 사례”라며, “KT는 앞으로 블록체인 적용을 산업 전반으로 확장해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