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대표곡 들을 활용, KB스타뱅킹 핵심서비스 직관적으로 표현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나선 ‘KB스타뱅킹’영상 광고를 디지털뱅킹 앱‘리브(Liiv)’를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KB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KB스타뱅킹’의 핵심인 ‘빠른이체’, ‘계좌뷰’, ‘Pay Asset’, ‘외화환전’ 등 4가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노랫말을 활용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움직임을 통해 KB스타뱅킹이 추구하는 정형화되지 않은 혁신성을 표현했다”며, “이미 많은 사용자와 팬을 확보하고 있는 KB스타뱅킹과 방탄소년단이지만 대표곡들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윈-윈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고영상은 15초, 70초로 구성됐으며, ‘리브’ 정회원들은 ‘리브’앱에서 볼 수 있고, 6일부터는 TV, SNS, 극장 등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티저영상 공개 때부터 진행된 고객 및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계속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를 통해 1편 이상의 영상을 시청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친필 싸인과 멘트가 쓰여진 멤버별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