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물티슈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

2023년 4월 3일부터 2023년 5월 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1,758,1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4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411,397개와 비교해보면 12.94%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2023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루이비앙, 베베숲, 붕어빵, 순둥이, 안디, 미엘, 크리넥스, 델리프, 네츄럴오가닉, 아이러브베베, 올프리, 물따로, 킹, 베베앙, 보솜이, 릴리유, 마미요, 스마트에코, 도담이, 꿈토리, 달곰이, 몽드드, 도리도리, 시치미, 그린터치, 클레보스, 앙쥬르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740 소통지수 534,493 커뮤니티지수 527,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0,68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21,513과 비교해보면 17.76%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725 소통지수 394,097 커뮤니티지수 614,9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5,74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41,609와 비교해보면 14.80% 상승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715 소통지수 306,799 커뮤니티지수 479,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1,40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1,304와 비교해보면 12.04% 상승했다.​​

4위, 루이비앙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425 소통지수 333,908 커뮤니티지수 327,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8,90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00,836과 비교해보면 11.14% 상승했다.​​

5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945 소통지수 262,661 커뮤니티지수 207,9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5,53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25,646과 비교해보면 9.7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411,397개와 비교하면 12.9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98% 하락, 브랜드소통 5.49% 상승, 브랜드확산 25.9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지니스코리아 김은진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