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는 ‘제4회 인천국제해양포럼(Incheon International Ocean Forum 2023, 이하 IIOF 2023)’을 위한 기획위원회를 24일 정식 출범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인천국제해양포럼은 7월 6일, 7일 양일간 송도 컨벤시아 그랜드볼룸(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123)에서 열리며, 해양수산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공동 주관한다.

기획위원회 1차 회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획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PA는 이날 오전 IPA 사옥 회의실에서 기획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을 기획위원장에, ▴인하대학교 아태물류학부 이상윤 교수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이훈 교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상희 부원장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윤순진 원장 ▴고려대학교 역사교육과 조영헌 교수를 기획위원에 위촉했다.

이어, 조명우 기획위원장이 주재한 제1차 기획위원회 회의에서는 올해 포럼의 추진 방향, 기조연사 초청 후보군 등 포럼의 기본 콘셉트 구상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성공적인 포럼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올해 인천국제해양포럼은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처음 개최되는 만큼 많은 참가가 기대된다”며, “정규 세션 외에도 전시와 체험 거리 등 풍부한 콘텐츠 통해 국내외 전문가와 일반인이 함께 해양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비지니스코리아 윤영실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