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근(Ly Xuong Can) 관광대사와 TMG Group의 Tran Trong Kien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중이다.

주한베트남관광청과 TMG(Thien Minh Group) 그룹이 한국과 베트남 시장의 관광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 간의 관광 활성화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한국과 베트남의 관광 교류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지난 3월 1일 하노이 플라워 가든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TMG그룹 CEO인 Tran Trong Kien 회장과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이창근(Ly Xuong Can) 관광대사,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이종일 사무총장, 콘돌(KONDOR) 차세영 대표 WKBK(완캐비캐) 이유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주식회사 콘돌은 벤처기업으로 콘돌의 자회사인 베트남 소재의 콘돌 테크가 이번 업무협약식의 주관을 맡으며 △관광 교류 발전 협력, △공동체·협의체 구성 및 참여, △컨퍼런스 주관 및 주최, △컨소시엄 구성 및 모집 등 관광 사업에 대한 촉매제 역할을 담당 및 참여를 밝혔다.

TMG 그룹은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아시아의 대표적인 통합 여행 및 호스피탈리티 그룹 중 하나다. 주요 사업으로는 호스피탈리티, 온라인 여행사(iVIVU), 크루즈, 전세 항공 서비스 등 자체 소유 호텔과 리조트에 매년 20만명 이상의 VIP를 유치하고 있으며 iVIVU OTA 플랫폼은 연간 백만 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 약 5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주한베트남관광청 대표부와 TMG 그룹의 MOU는 미디어, 캠페인, 세미나 컨퍼런스, 전시회 및 기타 공동 활동과 같은 공동 주최 행사를 콘돌과 함께 양국간의 관광 진흥 및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TMG그룹 Tran Trong Kien 회장은 “2022년 베트남을 방문한 약 35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 중 한국인 관광객들이 큰 점유율을 차지한다. TMG 그룹은 3만~5만명의 한국인 손님들을 베트남에서 맞이하고 우리가 소유한 고급 제품과 VIP서비스를 사용하여 베트남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우리는 양국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VIP 서비스를 제공하여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협약식 참여사 단체 사진 (주한베트남관광청 제공)

주한베트남관광청 대표부 이창근 관광대사는 “COVID19 대유행 이후 관광업은 매우 치열한 경쟁을 겪어왔다. 따라서 TMG그룹과 주한베트남관광청 간의 협력 관계가 관광을 촉진하고 베트남과 한국 양국 간의 관광 및 무역 등 여러 분야의 교류가 확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한·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제 베트남 관계기관의 신속한 행정지원과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와의 협력을 통해 야기될 양국 간의 교류 협력 사업은 미래 30년의 장래가 비약적인 발전과 영원히 지속되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누릴 것이다”고 말했다.

앞서 TMG 그룹은 2022년 6월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과 함께 한국 내 베트남 관광 홍보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TMG는 2023년에 더 많은 국제 관광객을 베트남으로 유치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베트남 관광을 촉진할 것이라 밝혔다.

협약식은 3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관리, 호스피탈리티, 크루즈, 전세기를 이용한 고객중심의 VIP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TMG 그룹과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콘돌의 인프라를 활용 및 협력, 모든 활동에서 훌륭한 동반자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더불어 콘돌과 주한베트남관광청은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베트남에서 한국으로의 인프라 확장 및 협의체 구성을 필요로 하는 기업 및 단체들에게 활로를 제공할 계획이라 밝히며 협약식을 성료 하였다.

비지니스코리아 김은진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