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 고급스러우면서도 고퀄리티의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선물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동시에 온라인 구매 및 비대면으로 인한 선물 전달 방식이 일반화되며, 프리미엄 제품 역시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이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 변화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온라인 구매 고객 유치를 위해 온라인 한정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온택트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힘쓰고 있다.

글로벌 홈케어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 코리아가 디바이스에 효과를 더해줄 스킨케어 라인을 새로 출시하며 프리미엄 설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실큰 코리아 (좌)뷰티 피토 콜라겐 에센스 미스트 (우)뷰티 하이드로 글로우 크림 토너패드
▲실큰 코리아 (좌)뷰티 피토 콜라겐 에센스 미스트 (우)뷰티 하이드로 글로우 크림 토너패드

먼저 ‘실큰 뷰티 피토 콜라겐 에센스’는 은이버섯 유래 식물성 저분자 콜라겐 성분과 아미노산이 함유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수분 광채를 선사한다.

‘실큰 뷰티 하이드로 글로우 크림 토너패드’는 ▲ 포트마리골드꽃 추출물 ▲아미노산 복합체 ▲6가지 발효 성분 액티브 프로바이오틱스 ▲홍차 추출물을 함유했다. 피부 진정 효과 및 보습개선 관련 임상시험까지 완료했다. 

두 제품 모두 가정용 인모드 ‘실큰 페이스타이트 3.0’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실큰 페이스타이트 3.0’은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인모드 효과를 낼 수 있는 가정용 인모드 고주파 피부관리기로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의 온도를 43도까지 끌어올려 피부 속 탄력 회복을 돕는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토끼의 해를 맞아 출시한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 제품에는 한국적 미의 원형인 민화 '백납도' 모티브가 활용됐다. 예로부터 민화 백납도는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다. 나쁜 기운으로부터 달아날 수 있는 튼튼한 뒷다리와 백옥처럼 흰 털을 가진 토끼 한 쌍이 마치 달항아리를 품은 듯 풍성하게 표현됐다.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전개하는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도 프리미엄 설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방향제, 매트리스, 가구, 가정용 세제 등 흔히 발견되는 가스 오염 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감지하고 제거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설을 앞두고 아직은 춥고 건조한 계절에 효과적인 가습 기능도 존재해 습도 조절이 가능하며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를 감지하는 미세먼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비지니스코리아 김은진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