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NKCL바이오그룹(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은 ‘제 9회 2022 TV조선 경영 대상’에서 기술혁신부문,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혁신부문 총 2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TV조선은 “NKCL바이오그룹이 새로운 기술의 개발, 활용 중인 기술의 발전 등을 통하여 기업경영 개선 및 생산성을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크게 기여한 부분에서 높게 평가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NKCL바이오그룹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면역체계를 담당하는 자연살해세포(Natural Killer Cell, NK Cell)를 활용한 차세대 항암치료제인 NK세포 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전문 기업으로 NICE평가정보의 기술등급평가(Tech Credit Bureau)에서 세포배양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2022년도 GMP자동배양시스템의 생산시설 확충을 통해 전년도대비 약 300% 이상의 고용창출이 발생하였고, 2023년도에는 약 1,000% 이상의 고용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신동화 NKCL바이오그룹 회장은, “자동 세포 배양시스템에는 전문가의 데이터 및 노하우를 인공지능에 접목하여,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배양환경을 인공지능이 결정할 수 있다. 더불어 휴먼에러 및 기술유출에 대한 우려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9회를 맞이한 ‘2022 TV조선 경영 대상’ 시상식에는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일자리창출경영부문), 윤홍근 제네시스BBQ그룹 회장(글로벌경영대상부문) 등이 이름을 올렸다. 2022년 새로 수상한 안재호 한국제지 대표(ESG경영대상부문)와 신동화 NKCL바이오그룹 회장(기술혁신, 혁신부문)이 포함되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