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게임러닝 콘텐츠 4종 선보여

[비지니스코리아=허성수 기자] ㈜위드플러스가 11월 9일~10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2 Edutech Asia에 위드플러스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참가기업 150개사, 참관객 5000명이 방문했던 글로벌 행사로 위드플러스는 NIPA의 ‘2022 메타버스 콘텐츠 글로벌진출 역량강화 지원사업’ 초기 기업으로 선정되어 참여하게 되었다.

4개 브랜드(GreatThinking, Challenge24, SmartB-Masters, Governance6)를 준비하여 참여한 위드플러스는 싱가포르의 중학교 이상 학교 교육의 역량강화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아시아 시장 공략을 목표로 했다.

▲ 이광표 위드플러스 대표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2 Edutech Asia에서 현지 방문객들에게 자사 콘텐츠를 설명하고있다. 

위드플러스와 후속 미팅을 진행하고 있는 싱가포르 기업인 AD Campus의 Dennis Tan씨는 “게임러닝 콘텐츠가 싱가포르와 동남아 국가의 학교 및 기업의 역량교육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하고, 특히 100% 디지털로 개발되었다는 것에 매력을 느낀다”라고 하였다.

이외에도 다수의 글로벌 기업 및 싱가포르 학교 관계자들이 위드플러스의 게임러닝 콘텐츠 및 커리큘럼에 관심을 보였고, 이 중 몇개 기업은 후속 미팅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미팅을 진행했던 이도현 사원은 “게임러닝 강의법과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교육담당자들의 관심이 국내 못지않게 뜨겁다는 것을 확인했다. 많은 방문객들이 영상과 시연을 통해 매력적인 콘텐츠라는 평가를 해주었다. 내년에는 더 고도화된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광표 위드플러스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글로벌 교육시장에 위드플러스의 독창적인 게임러닝 콘텐츠를 직접 소개하고 역량강화 교육의 미래를 토론할 수 있는 하나의 장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며 “특히 MZ세대의 경우 디지털로 개발되는 체험 위주의 교육 방식에 만족도가 매우 높아 글로벌 진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위드플러스는 2022년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콘텐츠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액셀러레이팅을 통하여 성장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Edutech Asia 참여는 국내에서 검증된 게임러닝 콘텐츠를 글로벌에서 선보인 첫번째 무대로 향후 글로벌 진출의 청신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