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순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0월 22일부터 2022년 11월 22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851,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10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1,089,951개와 비교하면 11.16% 줄어들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교보자산신탁, 신한자산신탁, 무궁화신탁, 코리아신탁, 대신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KB부동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순이었다.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946 미디어지수 153,295 소통지수 560,127 커뮤니티지수 537,650 사회공헌지수 95,0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0,02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70,881과 비교하면 0.05% 하락했다.​

2위, 우리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790 미디어지수 114,562 소통지수 789,322 커뮤니티지수 592,149 사회공헌지수 50,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5,4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51,881과 비교하면 2.08% 하락했다. ​

​3위, 한국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526 미디어지수 133,891 소통지수 320,844 커뮤니티지수 556,289 사회공헌지수 76,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5,77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87,403과 비교하면 4.53% 상승했다. ​

4위, ​하나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82,429 미디어지수 52,522 소통지수 389,842 커뮤니티지수 416,356 사회공헌지수 57,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8,45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60,727과 비교하면 51.12% 상승했다. ​

5위, 교보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90,521 미디어지수 18,405 소통지수 338,565 커뮤니티지수 385,061 사회공헌지수 49,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2,38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52,342와 비교하면 7.35%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한국토지신탁 ( 대표 최윤성, 김정선 )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됐다.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1,089,951개와 비교하면 11.1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 상승, 브랜드이슈 2.13% 상승, 브랜드소통 4.95% 하락, 브랜드확산 25.09% 하락, 브랜드공헌 20.6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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