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NKCL바이오그룹(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이 베트남 내 사업적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에코스마트글로벌(Eco smart global)과 베트남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코스마트글로벌은 2006년 설립이래 국내 및 베트남 현지에서 여러 산업분야에서 다양한 사업활동을 하는 유통채널 전문 국내기업이다.

사진-엔케이씨엘 제공
사진-엔케이씨엘 제공

본 업무협약은 NKCL이 최근 항암치료제 전임상시험 완료 등 NK세포 분야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기술력과 에코스마트글로벌의 베트남 현지 비즈니스 경험 및 사업 역량을 서로 결합하여, 베트남 현지에 사업기회를 창출하고 상호이익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양사는 베트남 내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NKCL의 원천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NK세포 자동배양 플랫폼, 면역검진, 면역치료, 면역케어, 항노화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 대해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시장창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NKCL관계자는 “에코스마트글로벌과의 책임감 있는 사업 추진을 통해 베트남 유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라며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협약내용을 성실히 이행하며 기술지원 및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NKCL바이오그룹은 암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 및 치료를 위한 NK세포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며 암 환자들을 위한 차세대 항암 치료제 임상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