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주)씨에이랩’(대표 이승욱)의 아파트 전열교환기(환기시스템)필터 제품인 ‘에어로쉴드’와 ‘에어로벤트’ 라인업이 조달청 혁신제품에 지정됐다고 2일 전했다.

조달청 혁신제품은 공공성과 함께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제품의 공공 조달 활성화를 위한 제도로써, 공공기관과 3년간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각 기관 혁신제품 구매자 구매 면책 보호는 물론 혁신제품 구매실적 기관평가 반영, 시범 구매 테스트 성공 판정 시 우수 제품 신청 자격 등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아파트 전열교환기 (환기시스템) 필터 ‘에어로쉴드’와 ‘에어로벤트’는 다중이용시설이나 공동주택에 설치된 전열교환기 (환기시스템) 내부가 아닌 환기구에 간단하게 설치하여 환기와 함께 청정기능을 부과하는 제품으로 별도의 공기청정기가 없이도 실내 공간을 깨끗한 공기로 채워주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씨에이랩은 다년간의 연구개발 통해 상용화에 성공한 장수명-고효율 필터 소재인 Aero Hybrid Filter를 기반으로 클린테크 전문 브랜드 에리아(AEREA)를 통해 최근 필터 교체식 마스크부터 장수명 자동차 차량용 에어컨 필터까지 새로운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우수 조달제품 선정을 기반으로 조달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입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번 선정 이후 지자체나 공공기관 많은 문의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핵심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